사이트맵

(재)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의 사이트맵 소개입니다.

재단소식

(재)진주시활성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토요일 밤은 ‘올빰토요야시장’ 어때요?

2024년 08월 01일 15시 47분

진주 유일한 야시장 8월 3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6시~11시까지 운영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서비스 시범 운영

진주 논개시장이 매주 토요일밤이면 올빰토요야시장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사진=진주시
진주 논개시장이 매주 토요일밤이면 올빰토요야시장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사진=진주시

‘올빰토요야시장’이 8월 3일부터 재개장한다. 논개시장에서 열리는 야시장은 풍성한 먹거리와 문화행사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올빰토요야시장은 매주 2천여 명의 관광객이 찾는 진주 유일의 상설 야시장이다. 2022년부터 위축된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야간 및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버스킹 공연, 거리노래방, 쿠폰이벤트 등 풍성한 문화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하반기에는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문화재 야행’ 등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8월부터 야시장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고 탄소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다회용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부스에서 다회용기를 제공받아 먹거리를 즐기고 난 후 용기를 반납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물론 구도심의 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야시장 인근에 조성된 진주진맥브루어리와 연계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진주의 대표 야간 관광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단디뉴스(http://www.dandinews.com)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