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재)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의 사이트맵 소개입니다.

재단소식

(재)진주시활성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장미란 문체부 2차관, 진주시 찾아 관광 프로그램 체험

2024년 08월 21일 10시 52분

| 장 차관 “진주의 숨은 매력 발견하는 즐겁고 값진 시간”
| ‘나이트 자슐랭 투어’ ‘올빰야시장’ 야간관광 직접 체험

경남 진주시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7일 진주시를 방문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과 함께 진주의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고 19일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최근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고 있는 진주시 야간관광 콘텐츠 ‘나이트 자슐랭 투어’ 현장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함께 하면서 진주성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진주 야행, 글로벌 인플루언서 팸투어, 남강 별밤 피크닉 등을 소개하고 “현재 진주시의 여름밤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응으로 뜨겁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이 장미란 문체부 2차관에게 진주 야관관광 콘텐츠 현장 설명을 하고 있다.

 

이어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계획 사업 중 원도심 관광 골목 명소화 현안 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통문화체험관 조성’과 ‘문화 공방 골목거리 조성’으로 유네스코 창의 도시 진주시가 체류형 관광 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며, 진주시민과 관광객, 지역예술인, 체육인 등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건의했다.


장 차관은 “진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하여 진주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즐겁고 값진 시간이었다”라며 “지자체와 함께 소통하며 지역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조 시장은 “지속 성장 가능한 관광 도시 조성을 위해 진주 고유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다시 찾고 싶은 진주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장 차관은 진주 남강 유등 전시관을 방문하여 화려한 유등 작품 전시와 미디어아트를 관람하고, 유등 만들기 체험을 했다. 이어 남강 유람선 김시민 호에 탑승하여 해설사가 들려주는 진주의 역사·문화를 체험하며 남강과 어우러진 진주성과 촉석루의 찬란한 풍광을 감상하고 올빰야시장의 먹거리도 방문했다.


이후 지역 청년 사업자와 관광업계 종사자들을 만나 생생한 현장에 관한 이야기를 청취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출처 : 아시아경제 https://www.asiae.co.kr/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