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재)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의 사이트맵 소개입니다.

재단소식

(재)진주시활성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경남도민신문] 진주진맥브루어리 ‘맥주 양조체험 교실’ 인기

2024년 05월 09일 17시 30분


▲ 진주시는 지난달 21일부터 진주진맥브루어리에서 양조체험 교실 ‘진주진맥 더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진주시



진주시는 지난달 21일부터 진주진맥브루어리에서 양조체험 교실 ‘진주진맥 더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탄생한 진주진맥브루어리는 지난 4월 13일부터 본격 운영돼 SNS 등 누리소통망과 입소문을 통해 젊은 층과 관광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진주진맥브루어리의 문화체험 중 하나인 ‘진주진맥 더클래스’는 독일 출신의 맥주 양조전문가가 직접 전수하는 양조체험 교실이며, 소규모의 양조 공간을 통해 자신만의 맥주를 직접 만들어보는 양조체험을 4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1주차에 양조의 이해 및 양조 과정에 대한 이론 수업을 하고, 2주차에 직접 양조하는 실습 과정을 거친 후 맥주를 2주간 숙성시켜 4주차에 양조한 맥주의 맛을 음미하며 패키징 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수 당 8~10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운영한다.

양조체험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맥주를 좋아해서 직접 만들어보기 위해 양조 체험 교실에 신청했다. 진주진맥브루어리가 잘 만들어진 만큼 진주진맥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로 성장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진주진맥브루어리는 양조체험 외에도 진주진맥을 진주에서만 체험 가능한 으뜸가는 문화관광 콘텐츠로 성장시키고, 올빰야시장 등 전통시장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 및 이벤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진주진맥브루어리의 많은 홍보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출처 : 경남도민신문(http://www.gndomin.com)

목록으로